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자격조건
반응형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자격조건



살아가다보면 누구나 급박한 상황에 자금이 필요한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를 대비하여 비상금을 어느정도 챙겨두면 좋겠지만 불경기가 지속되는 탓에 이마저도 여의치가 않는데요. 이럴때를 대비하여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하여 대비해두는 것도 유용하답니다.


요즘 금융권에서는 일반 자유저축 통장도 개설하기가 까다로운데요.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조건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조건


제 1금융권부터 저축은행등의 금융사에서 모두 마이너스 통장 개설이 가능합니다. 각각 일정기준의 조건은 차이가 있는데요. 통상적인 자격조건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는 일종의 대출의 일종으로 필요한 금액을 인출하여 사용한뒤 변제를 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해주셔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하는데요.


1. 신용등급 6등급은 모든 금융권에 공통되는 최소 기준치로 은행에 따라서 7등급이하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2. 4대보험에 가입된 회사에서 3~6개월 이상 재직해야 합니다.



참고로 공무원의 경우에는 일반 직장인에 비해서 쉽게 승인이 나며, 현재 소득이 없는 무직자분들은 마이너스 통장 개설이 어렵답니다.



마이너스 통장 구비서류



최초 개설시에는 발급 및 이용한도를 책정하기 위해 몇가지 서류를 구비하여 은행을 방문해주셔야해요. 기본적으로 본인의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원천징수영수증, 현재 회사에 근로함을 증명할 수 있는 재직증명서와 의료보험증등이 필요합니다. 




직장인뿐만아니라 개인사업자도 개설이 가능한데요. 이는 사업등록을 하고 최소 1년이상 운영을 해야만 가능합니다. 또한 수입을 증명할 수 있는 세금신고서등의 서류를 준비해주세요.


이는 기본적인 사항이며, 추가 서류가 있는지는 한번 더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이율 확인



매월 금융권마다 신용등급별 마이너스통장 금리를 책정하는데요. 이왕이면 가장 낮은 은행을 선택하는게 좋겠죠?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네이버에서 전국은행연합회를 검색후 금리비교 메뉴를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순서대로 선택을 해줍니다.


그럼 전국 은행 및 등급별 이율확인이 가능한데요.



신용등급별로 주요은행의 금리를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신용등급을 토대로 가장 합리적은 금융권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


위 링크를 선택하면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므로 참고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