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 192.168.0.1 접속 안됨 로그인 해결법
반응형

보통의 가정 혹은 사무실에서는 하나의 인터넷 회선으로 여러대의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유기가 필요합니다. 요즘은 업체에서 기본으로 제공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이를 구입하여 설치하게 됩니다.


앞서말했듯이 공유기는 여러대의 컴퓨터 인터넷 사용, 또한 노트북, 핸드폰등 스마트기기의 무선 와이파이를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최초 설치후 공유기 설정(와이파이 비밀번호등)을 하기 위해서는 공유기 설정 페이지로 접속해야합니다.



192.168.0.1 접속 안됨 로그인 해결법

대부분의 공유기 설정 접속 주소는 192.168.0.1 이지만, 간혹 제품, 브랜드 혹은 컴퓨터 설정에 따라서 접속 주소가 변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해당 페이지로 연결할 수 없다는 창이 뜨게됩니다.




아이피 주소를 확인하자!



192.168.0.1 접속 안됨 현상이 발생하는 분은 여러분 컴퓨터에 연결된 아이피주소 확인이 필요합니다. 공유기와 연결된 컴퓨터에서 좌측 하단의 윈도우 버튼 -> 검색창에 CMD를 입력하여 실행시켜주세요.

그럼 CMD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CMD창이 열리면 ipconfig/all 을 입력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그럼 컴퓨터에 연결된 모든 IP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더넷 어댑터 로컬 영역 연결 항목에서 기본 게이트웨이(Gate Way)의 주소가 바로 공유기 설정 페이지 접속 주소랍니다.




공유기 관리 페이지 접속하기



위의 기본 게이트 웨이 주소를 인터넷 창에 기입하면, 공유기 관리 페이지로 접속하실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192.168.0.1 접속 안됨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