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 2018년 4대보험 계산기
반응형

2017년 4대보험 계산기 이용법



4대보험의 종류에는 연금, 고용보험, 국민건강, 산재보험으로 구분되며, 노후를 대비하거나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어쩔 수 없이 퇴사한 경우 재취업까지의 생활안정, 건강 그리고 근로중 불의의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제도로 매월 지급되는 급여에서 일정액이 공제됩니다.


매년 연봉이 인상되거나 소득수준에 따라서 이는 차이가 나기마련인데요. 적정 금액이 공제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4대보험 계산기 이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정확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공단 홈페이지에서는 노후를 대비한 국민연금의 제도와 현재까지의 납부액 그리고 수령액까지 모두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각각 메뉴가 알기쉽게 설명되어 있으므로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는분들은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첫화면에서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면 우측 하단에 알아보기 태베서 4대보험 계산기 바로가기 메뉴를 찾을 수 있을거에요. 해당 메뉴를 선택해서 이동해주세요.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4대보험 계산기 페이지가 새로 열리게됩니다. 종류에 따라서 연금보험, 고용, 국민건강, 산재보험을 하나씩 계산해볼 수 있는데요. 연금보험의 경우에는 신고소득월액만 기입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각 항목마다 아래쪽에 도움말이 안내되어 있으므로 참고해보세요.



고용보험의 경우에는 회사의 근로자수를 지정하고 소득을 기입한뒤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납부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는 근로자가 0.65%, 사업자가 0.65%씩 부담하게되며, 기업의 규모에따라서 사업자의 부담 비율이 차이가 있네요.



4대보험 계산기에서 3번째 국민건강 항목도 소득월액만 기입해도 간단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산재보험의 경우에는 새로운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월평균보수 x 보험료율 / 1000으로 계산되며 빈칸에 모든 내용을 기입하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4대보험 계산기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