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방법
반응형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방법


학교를 졸업후 사회에 첫발을 내딛기 위해서 여러 기업에 입사지원서를 제출하게 됩니다. 이때 기업에 따라서는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요구하기도 하는데요. 이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다녔던 고등학교 행정실에 직접 방문해도 되지만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출력해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으로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민원24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여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세요.



민원24 웹사이트는 아주 다양한 민원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사람들이 자주찾는 항목은 메인화면에서 찾을 수 있으나 그외는 직접 찾아들어가야하죠. 


간편하게 찾기 위해서 메인화면 상단의 검색창에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입력후 검색해주세요.



그럼 인터넷민원신청 항목에 중등학교 성적증명 신청 바로가기가 검색결과로 나옵니다. 이를 선택하여 신청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온라인 중학교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은 민원 발급 기준년도 이후 졸업자부터 가능한데요. 이는 전국 지역별 교육청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답니다.


경기도는 2005년, 강원도와 충남은 2003년이며 그외의 지역은 모두 2002년을 기준으로 합니다. 



인터넷 신청시에는 수수료가 무료이며 즉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인 나이스에서도 출력 서비스를 지원한답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페이지로 연결되며, 회원 로그인을 완료하면 신청서 작성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신청서에는 개인정보는 자동으로 입력되며 용도와 학교정보를 정확히 기입하여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