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 티머니 청소년등록 요금 할인
반응형

티머니 청소년등록 요금 할인

보통 초등학생은 집근처로 배정을 받기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횟수가 적지만 중, 고등학생은 버스 혹은 지하철을 이용하여 등교하게 됩니다. 서울을 기준으로 청소년 지하철 요금은 1,350원, 일반 간선버스는 1,000원으로 그냥 이용하면 부담스러운 비용이랍니다.



때문에 학생들은 전용 교통카드를 만들어서 요금 할인을 받아서 이용해서 부담을 덜어야 합니다. 대중교통 카드로 대표적인건 바로 티머니라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티머니 청소년등록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파악해보겠습니다.



만약 지하철역, 편의점에서 티머니 교통카드를 구입한 경우에는 즉시 직원에게 청소년등록을 요청해주세요. 이때 직원에게 정확한 생년월일을 불러주셔야 합니다. 이 경우에는 특별히 등록을 할 필요 없는데요.



가두판매점등에서 구매했거나 최초 구매시 등록 하지 않았다면 별도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그럼 포털사이트에서 티머니를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Tmoney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메인화면에서 바로 카드등록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카드등록란에 위치시키면 3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일반, 티머니 어린이등록(청소년), 외국인등록 메뉴가 각각 있습니다.


여기서 청소년을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을 하면 카드 이용시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총 사용금액의 30%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부모님 입장에서도 정말 유용한 혜택이므로 가입후 등록하는걸 추천합니다.



다음으로 진행하면 여러분이 구입한 카드번호를 정확히 기입해주세요. 기입할때는 하이픈 기호는 입력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그리고 생년월일까지 기입하여 등록버튼을 눌러주면 모든 과정은 완료됩니다.


다음은 꼭 알아두어야할 사항이므로 참고해보세요.



티머니 어린이 요금은 만6세~만12세이며 청소년은 만 13세~ 만 18세까지랍니다. 지금까지 티머니 청소년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