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국세청 출력법
반응형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국세청 출력법



신혼집, 창업, 사업의 확장, 가계 생활등의 이유로 우리는 살아가다보면 금융기관의 제도를 이용해야할때가 있습니다. 요즘은 보다 낮아진 기준금리로 인해서 은행에서는 보다 까다로운 조건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필수로 요구하는 서류는 전년도 소득을 확인할 수 있는 소득금액증명원을 필수로 제출해야합니다.


아마도, 처음 금융상품을 이용하거나 이 서류를 어디서 발급받을 수 있는지? 혹은 준비물은 무엇인지? 궁금해하실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어렵지 않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위해서는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택스 사이트에서 신청하실 수 있으세요. 이 증명서는 이전년도의 모든 소득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로 자금융통시 변제 능력을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보통 종합소득세 세금 신고를 하는 사업자(자영업자)에 해당하며, 일반 직장인은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으로 대체되죠.



홈택스(Hometax) 홈페이지로 들어오셨나요? 그럼 "민원증명"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참고로 홈택스 아이디가 없다면 먼저 ID를 개설해주셔야해요. 그리고 컴퓨터나 USB등에 본인명의의 공인인증서도 필요하답니다.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볼께요.



홈택스의 민원증명 신청 과정은 아이디 로그인, 원하는 민원 신청서 작성, 처리결과 확인 및 발급으로 진행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이용시간은 365일 모두 가능하며, 오전 8시부터 오후 22시까지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우측의 소득금액증명 메뉴로 들어가세요.



본인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지 않은분들에 한해서, 로그인 안내창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본인인증 (공인인증서)도 진행해주셔야해요.


참고로 영문, 국문을 선택할 수 있으며, 2016년도 근로소득자, 연말정산 사업소득에 대한 내용은 17년도 5월 1일부터 발급되며, 16년도 종합소득세신고자용 서류는 7월 1일부터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기본 정보, 신청내용, 수령방법을 모두 기입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인터넷 발급 혹은 즉시 열람이 가능하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어렵지않으므로 천천히 따라서 진행해보시기 바래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