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
반응형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


장마가 지나가면서 본격적인 폭염과 함께 신나는 휴가철도 다가오는데요. 요즘은 저가 항공사로 인해서 해외여행이 예전만큼 부담스럽지 않아서 참 좋은것 같습니다. 비교적 비행시간이 짧은 나라로 여행시에는 저가항공을 이용하는게 경비절약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



저가항공사 이용시에는 반드시 수화물 규정을 체크해봐야 합니다. 티켓 비용이 저렴한만큼 메이저 비행사에 비해서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제한적이기도 한데요. 특히나 에어아시아는 사전에 꼼꼼히 체크해보셔야해요.


이를 제대로 숙지하지 않고 많은 짐들을 챙겨서 출국당일 공항에 나가면 오히려 비용이 더 발생하는 불상사가 생긴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보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비행기 수하물의 종류에는 기내에 반입이 가능한 기내(휴대) 수화물과 초과하는 짐은 위탁으로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대부분 기내 반입이 가능한 짐에 한해서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몇가지 기준에 만족해야 하는데요.


에어아시아 기내 수화물 규정



기내 반입이 가능한 수하물은 일반적인 크기의 캐리어와 소형 가방에 한해서 허용하는데요. 캐리어의 크기는 비행기 선반에 보관이 가능하도록 세로 56, 가로 36, 폭 23(cm)를 넘지 말아야합니다.


그리고 실생활에 사용되는 소형 가방도 추가로 반입이 가능합니다. 좌석 아래 공간에 수납이 가능한 정도의 크기면 가능하며, 두개의 짐의 무게가 총 7Kg을 넘어서면 위탁으로 맡기셔야해요.



보통 해외여행 혹은 출국시에 이것저것 짐을 많이 챙기게 되는데요. 꼭 필요한 체크리스트를 만들어서 가볍게 출발하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케리어는 되도록 가득채우지 말고 어느정도 공간을 남겨두셔야해요. 현지에 도착해서 지인들 기념품등 선물을 사면 돌아올때 짐이 불어나기때문이랍니다.


위탁 수하물



기내 허용 기준을 초과하는 짐은 모두 위탁으로 맡기셔야합니다. 에어아시아 위탁 수화물은 모두 유료이며, 이용시에는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하는데요. 사전에 홈페이지에서 예약 신청을 하면 비교적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므로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위탁수하물의 경우에는 1개당 높이 세로cm, 가로 119cm, 폭 81cm의 크기와 32kg까지만 허용되므로 미리 체크해주세요.



항공기에 액체류 반입시에는 반드시 규정을 지켜주셔야 하는데요. 향수, 화장품, 치약등 액체류는 각각 100(미리리터)의 용기에 담아서 1리터의 투명 비닐봉투에 담아야만 허용된답니다. 


참고로 애기들 이유식 및 환자의 의약품은 적당한 양에 한해서 가능하며, 사전에 신고를 해주셔야합니다.



면세점에서 구입한 물품은 도착 국가의 면세품 규정에 따르는데요. 반드시 영수증을 버리지 말고 꼭 챙겨두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가올 휴가시즌이 너무나도 기다려지는데요. 지금부터라도 꼼꼼히 체크하여 즐거운 여행을 보낼 수 있도록 차근차근 준비해나가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