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 퇴직금 계산기 고용노동부 이용방법
반응형



직장을 다녀본 분들이라면 한번쯤 내가 받게 될 퇴직금에 대해 생각해 보셨을 텐데요. 다니던 회사를 그만둔다는 아쉬움을 뒤로하고 새로운 시작을 위한 첫걸음에서 회사 퇴직금은 나에게 희망의 손길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퇴직금 계산기 고용노동부 이용방법


오늘은 퇴직금 계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퇴직금 계산방법은 받는 임금과 재직일수를 고려하여 각자 상이한 금액을 산출하게 됩니다. 이 자료를 토대로 1일 평균임금x30일x(재직일수/365) 로 산출해 볼 수 있습니다.



보다 더욱 정확하게 나의 퇴직금을 확인해보고 싶다면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퇴직금 계산방법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는 우리가 어떤 직업군에서 일하는지 얼마의 급여를 받는지 여부와 상관없이 고용주에게 임금를 받고 근무하는 직장이 있다면  이곳을 방문하여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가장 상단의 검색창에 퇴직금을 입력후 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올거에요.


다음 페이지로 넘어오면 퇴직금 계산기 바로가기 링크를 쉽게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해당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외에 궁금증이 있다면 고용노동부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빠르게 해답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를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위에서부터 아래로 해당 항목에 대한 값을 정확히 기입해주시면 된답니다. 


입사 ~ 퇴사 일자, 퇴직전 3개월간의 기본급 및 수당등을 차례로 입력후 계산버튼을 누르면 된답니다.


이렇게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퇴직금을 미리 계산해 볼 수 있는데요.

퇴직을 앞두고 계신 분들 이라면 미래의 위한 하나의 발판으로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길게는 한나절 이상 보내는 곳이 직장인만큼 

젊은 시절의 열정, 혹은 그 이상을 투자한 

또 하나의 가족같은 회사를 떠나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누구에게는 이직과 퇴직이 또 하나의 인생 출발점이 되기도 합니다.

여러분도 그 꿈을 놓고 계신 것은 아닌가요. 

반응형

+ Recent posts